동문소식

재경 영암군향우회 21대 회장에 박찬모 취임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제35차 정기총회 대성황, 500여명 참석

재경 영암군향우회는 제35차 정기총회를 갖고 박찬모 재경 영암읍향우회 회장을 향우회 21대 회장으로 모셨다. 이로 인해 박 신임회장은 향우회 19번째 회장의 명단에 올랐다. 

3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재경 영암군향우회가 지난 23일‘재경 영암군향우회’가 주최하고‘각 읍면향우회’가 공동 주관한‘제35차 재경 영암군향우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 취임식’을 서울시 성동구 왕십리 광장로 왕십리역사 내‘디노체컨벤션웨딩홀 대연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이 취임식이 있는 행사에는 양무승 이임회장, 박찬모 취임회장을 비롯해 본회 박석남 고문, 홍정석 고문, 김방진 고문, 신창석 고문, 김태호 고문 등 역대회장과 전성홍 고문, 유인학 고문, 문한식 고문, 김재철 고문, 유선호 고문 등이 축하자리에 원로들이 참석해 든든하게 하는 등 무게감 있게 하며 빛내줬다. 또한 본회 조정구, 김성남, 고광표, 강성재 등 부회장 등 부회장단, 자문위원, 이사 및 산하단체장 등도 함께 축하해줬다. 그리고 각 읍면향우회에서 김재삼 재경 도포면향우회장 등 11개 읍면회장과 박찬용 재 안산영암군향우회장 등 지역 향우회 책임자들이 자리를 메워주는 등 힘찬 활력을 느끼게 해주며 의미 있게 했다. 또한 뜨거운 에너지를 느끼게 한 재경 구례군향우회 김광태 회장 등 시군회장 및 사무총장 등 각 지역의 타 향우회 책임자들도 축하객으로 나서주며 열기를 더했다. 여기에 향우회 희망찬 미래의 꿈과 열망을 갈망한 수도권에 거주하는 향우를 포함해 약 400여명이 대거 참석해 축하의 환호분위기를 연출했다. 광주에서 문정현 재광 영암군향우회 회장 등 향우가 참석했고, 영암에서 우승희 군수 등 실과장과 면장, 강찬원 영암군의회 의장 등 의원, 박도상 영암농협조합장과 이재면 낭주농협조합장 등 조합장, 조문식 영암읍문체위원장 등 문체위원장, 이장단 등 여러 사회단체 및 주민 등 영암에서 150여명의 올라와 축하의 분위기를 함께 띄웠다. 또한 영암군민속씨름단 김기태 감독 등 씨름단선수 등에서도 자리하며 소통.공감과 교류하며 친분을 쌓는 등 박 신임회장의 취임을 지켜보며 새로운 회장을 환영했다.

신임 박찬모 회장은 지난달 8월 6일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먹거리마을에 있는 미림산장에서 하계단합대회를 갖고 재경 영암군향우회 제21대 차기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번 총회에서 김재철 임시의장으로 하여 추인을 받아 취임하게 됐다. 임기는 2년이다.

회장 선출에 이어 감사에 21대 박찬모 회장체제의 감사에 전 여수고용노동지청장인 조정구, 세무사인 고광표, 변호사인 이건태를 선출했다.

21대 회장으로 오른 신임 박찬모 회장은 영암읍 동무리 출신으로 영암초등학교 60회 졸업, 영암중학교 27회 졸업, 동인천고등학교 졸업, 조선대학교 건축학 학사, 전남대학교 공과대학 석사와 건축학 박사학위를 수료했다. 그는 조선대 ROTC  학사장고(학군20기)로 군복무해 중위로 제대했으며, 공학박사, 교통기술사인 그는 건축학 박사로 우영기술단건축사사무소 회장으로서 엔지리어링기술용역, 공공측량, 건축설계, 종합감리, 전기설계감리, 교통환경영향평가대행 및 스마트그리드 관련 장비, 에너지저장장치 제조 등 분야의 사업을 일구고 있으며, 광주와 서울 두 군데 사무소를 두고 있다. 박 신임회장은 현재 광주육산연명협회 회장, 조선대 ROTC 총동문회 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재경 영암읍향우회 회장도 역임하고 있다.

제35차 총회는 회장 이 취임식이 있는 총회인 만큼 행사는 축제 분위기로 진행됐다. 저녁 6시부터 밤 9시 30분까지 약 4시간 반가량 진행된 행사는 1.2.3.4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아나운서 출신인 현서 가수의 사회로 진행된 1.2.3부 행사는 1부는 식전행사로 현악4중주로 서막과 함께 분위기를 띄웠고, 이어 2부 본행사인 회기입장, 내.외빈소개에 이어 개회선언, 국민의례. 연혁보고, 시상식(공로패.감사패), 회장인사말, 축사, 격려사, 회칙개정의견, 임시의장선출, 차기회장 및 감사선출, 회기인계, 취임사, 케이크커팅 및 건배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케이크 전달식을 한 후 건배사를 통해 21대 회장 취임축하와 향우회의 무궁한 발전만이 있기를 바랐다. 이후 3부 만찬에 이뤄졌고, 4부는 개그맨 김상호가 사회를 맟았으며, 향우의 한마당잔치(장기자랑)로 축하무대 행사의 마지막 장식을 연출하는 멋진 피날레를 장식했다. 4부 중에는 노래를 신청한 향우를 무대 위로 올라 열창했다. 초대가수 못지않게 향우의 축하의 노래와 춤으로 화려하게 펼치며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한마당잔치는 다양하게 준비한 경품을 행운권추첨, 춤을 잘 추거나 노래를 재미있게 하는 사람들에게 선사하는 등 기쁨의 감동 행사로 기억에 남게 했다.

이임을 한 양무승 회장은 인사말을 이임사로 갈음했다. 20 대 회장으로 약 3년간 임무를 수행해온 양 회장은“지난 3년여 동안 성과 없이 이임을 하게 되어 매우 아쉽고 향우 여러분께 죄송하다”며“다행히 고향을 사랑하는 향우님들 덕분에 많은 시행착오가 위기 속에서도 향우회를 굳건하게 지켜주신 향우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양 회장은“취임을 한 박찬모 회장은 대내외적으로 왕성한 활동으로 영암인의 기개를 높이고 있다”며“남다른 애향심으로 우리 향우회를 더욱 더 크게 발전시킬 유능한 영암인”이라고 추겨 세웠다. 그러면서“향우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영암군도 역시 젊고, 혁신 행정으로 영암 발전을 도모하는 우승희 군수님과 출향 향우의 협심 단결하여 전라남도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우뚝 서는 영암이 될 수 있도록 향우의 밑거름이 되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500여명의 지지와 환영 속에 21대 회장으로 오른 박찬모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37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재경 영암군향우회는 한마음 한뜻으로 큰 발전과 도약을 이뤄내면서 향우에게 정신적 지주로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다”며“변화의 물결 속에 큰 발전을 이뤄가고 있는 재경 영암군향우회는 지금껏 걸어온 37년의 빛나는 발자취를 이어받아 앞으로의 새로운 37년은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뤄 내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박 신임회장은“재경 영암군향우회는 지금까지 역대 선배 회장들의 리더십과 철학을 바탕으로 월출산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다”며“그러므로 21대 회장으로서 할 일은 소통의 디딤돌 역할과 자랑스러운 향우의 자긍심 고취”라고 강조했다. 
그 실천방향으로 첫째, 재경 영암군향우회의 재정확충을 도모하겠다며 중장기적인 플랜으로 향우회‘장학재단을 설립’하여 인재육성의 초석을 다지겠다고 했다.
둘째, 전 향우의‘소모임을 활성화’하겠다며 산악회, 골프회, 읍면향우회 등과의 유기적인 소통이 평소에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홈페이지, 카카오 톡, 벤드 등 소통 수단에 많은 향우가 접속할 있는 분위기 조성 향상에 힘쓰겠다고 했다.

박 신임회장은“비바람에 흔들리지 않으며 피는 꽃이 어디 있겠냐”며“이 실천방안들도 어려움은 있겠지만 대의명분을 중요시하며 각 향우회, 향우 여러분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화합과 발전을 위해 배려하고 소통하는 회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신임회장은“지금 세계는 이웃이라 한다”며“여러분과 나는 이웃을 뛰어넘어 우리의 고향 영암, 이 두 글자를 떠올리면 가슴이 벅차오르고 자부심이 샘솟는 듯하며 고향을 항상 그리워하는 우리 향우에게 영암은 힘의 원천이라 본다”면서“혁신으로 도약하는 더 큰 영암을 위해 애쓰고 계신 우승희 군수님과 저희 재경 영암군향우회가 고향 발전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발맞춰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고 취임사를 갈음했다.

이어 축사가 있었으며, 축사에는 우승희 영암군수, 강찬원 영암군의회 의장, 서삼석 국회의원이했다. 우 군수는“신임 박찬모 회장에 대한 기대는 어느 때보다 크다. 고향에 대한 애정을 많이 갖고 있는 박 회장과 우리 영암군은 함께 손발을 맞추어 발전을 이루고자 한다”며“영암의 상징성인 월출산을 명사 탐방로 등 의미를 살려 다양한 관광 상품으로 내놓은 등의 월출산 관광개발을 영암군 핵심사업으로 추진고자하오니 관광개발에 향우 들도 함께 동참하자”고 호소하면서 21대 회장으로 오른 박찬모 신임회장의 건승을 빌어줬다. 이밖에도 전석홍 전 보훈처장관, 김미경 은평구청장 등은 향우회 책자를 통해 축하의 메시를 전했다. 또한 최대규 광주전남향우회장도 향우회 책자를 통해 격려사를 전했다.

전석홍 장관은 케이크 절단식에서 건배사로“오늘 우리는 새로운 회장을 모셨다. 새로운 얼굴과 마음으로 출발했다”며“향우 누구나 건강하고 행복이 넘치는 희망사회 실현을 이루기 위한 희망, 조화, 보호, 상생의 이미지를 모티브로 고향을 사랑하고 향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늘 함께하자”고 축배의 잔을 높이 들었다.

신임 박찬모 회장은‘~처럼(Like), ~같이(Together)’라는 연결어를 중요시했다. 모양이 서로 비슷하거나 같음을 나타내는‘~처럼’과 둘 이상의 사람이나 사물이 함께의‘~같이’를 좋아한다.‘새처럼 날고 싶다(I want to like a bird)’, 이런 꿈과 희망을 갖고 회장에 올랐다. 비상(飛上)을 하겠다는 박 신임회장은 향우회가 더 높이 더 멀리 새처럼 우리도 비상해야한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위대한 사람, 탁월한 사람처럼 우리 향우 들도 훌륭한 인물이 되고, 강한 나라, 성장한 나라처럼 우리 향우회도 크게 번창하고 행복을 누리는 바람을 갖고 있는 박 신임회장의 철학과 신념은 향우회 미래를 기대하게 한다.  

향우회가 힘찬 전진이 있길 바라는 박찬모 신임회장은 향우회 발전기금으로 5,000만원을 흔쾌히 내났다.

한편 향우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공을 세운 시상식에서 임충열 재경 영암군향우회 수석부회장이 공로패를 받았고, 강부덕 재경 영암군향우회 재무국장, 황국현 재경 영암읍향우회 사무국장, 양유섭 재경 덕진면향우회 사무국장, 김재광 재경 미암면향우회 사무국장, 임현승 재경 학산면향우회 사무국장, 남상균 재경 시종면향우회 사무국장, 최인철 재경 영암군향우회 전 사무국장, 박종규 재경 영암군향우회산악회 회장, 김원배 영암식품 대표이사. 최태근 영암어란 대표에게 각 감사패를 수여했다. 부상으로 어란(공로패)과 안성맞춤 반상기 2인 세트(감사패)를 선물했다. 

향우회는 1985년 9월 15일 창립준비위원회를 결성하여 당해 10월 6일 창립총회 개최해 강기천 해병대사령관을 초대회장으로 하여 현 21대 박찬모 회장에 이르기까지 37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다.

새로운 회장을 맞이하는 심장은 뛰었다. 그를 지켜본 사람들은 신선한 바람을 맞이한 것처럼 상쾌함을 맛봤다. 부드러운 카리스마, 잔잔한 미소, 아름다운 행실에 감탄의 소리가 나오며, 그를 보는 순간 세상은 밝게 느껴졌다.  

500여명의 참석자들은 제35차 재경 영암군향우회 정기총회가 힘찬 도약을 하는 희망(The hope of making a strong leap forward)의 행사가 됐으면 했고, 회장 이 취임식이 향우회의 희망을 주는 미래를 밝게 한 강력하고 환한 빛으로 어둠을 밝게 비춰주는 구도자 같은 세상을 환하게 밝힌 창조근원의 빛(The light of the Source of Creation)이 된 일이었으면 했다. “천지창조, 빛이 있으라”하신 하나님의 말씀처럼 그들이 비친 빛이 모든 향우 들에게 군민들에게 희망으로 다가섰으면 하며, 교류의 장을 통해 축제의 장을 통해 편견과 왜곡을 넘어 믿음과 진실로의 인권과 평화에 공감하는, 우리의 동맹이‘전 세계평화, 안정, 번영의 중심축(The centerpiece of global peace, stability, and prosperity)’이 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4시간가량의 행사를 지켜봤다.

“담대한 도전과 변화, 안정 속에 번영하는 재경 영암군향우회를 지역과 함께 열어갈 것”이라는 박찬모 신임회장의 의지에 힘을 실어주는 박수를 보냈다. 

김대호 기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94 / 1 페이지

공지글


흐림
2024.04.29 (월)
17.0'C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광고 기업


최근통계 Since202305


  • 현재 접속자 29 명
  • 오늘 방문자 352 명
  • 어제 방문자 2,810 명
  • 최대 방문자 3,037 명
  • 전체 방문자 213,909 명
  • 전체 회원수 111 명
  • 전체 게시물 3,179 개
  • 전체 댓글수 10 개
알림 0